안녕하세요, 중고화물차, 특장차
매입 및 판매가 필요하실 때
여러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리는 상상트럭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차량은 장비
운반용으로 주로 운행이 되는
5톤 중축 화물차 매물로, 적재함도
장비 운반에 가장 좋은 중축 제원에
내구성 좋은 태건특장의 자동사다리
장비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입니다.
연식 대비해서 주행거리도 좋은
편이다 보니 차량 관리 상태 또한
우수한데요. 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2018년 3월에 최초 등록이 완료된
현대 메가트럭 4.5톤 자동사다리차
매물인데요. 요소수가 주입되는 타입의
유로6 엔진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전국 어디에서 운행을 하시더라도
매연저감조치 발령과 관계 없이
자유롭게 방방곡곡 누빌 수 있습니다.
엔진 출력은 280마력을 탑재하고
있어서 일반 화물을 운반할 때는
물론 중장비나 농기계를 운반할 때도
경사로에서 롤링 현상이 없는데요.
5톤 중축 화물차의 실주행거리는
출고 이후 약 5년 9개월을 운행하는
동안 164,522키로를 기록했습니다.
보통 이렇게 장거리를 위주로 뛰는
화물차 종류는 1년 평균 주행되는
거리가 4-5만키로 정도인데요.
이 차량은 거의 6년 다 되어 가는
세월동안 연 2만 킬로미터 대를
운행해 온 거나 마찬가지라서
주행거리도 상당히 짧은 차량입니다.
엔진과 밋션을 비롯하여 내부에
탑재된 모든 장치들은 컨디션에
문제가 없는지 전문 공업사에 의뢰해
철저히 점검을 진행했으며 필요한
부분 경정비는 모두 마쳐 두었는데요.
엔진오일이나 냉각수, 밋션오일 새는
부분은 애초부터 전혀 발견되지 않은
양호한 컨디션이었으며 각종 소모품
잔량도 우수한 편이었습니다.
이어서 메가트럭 4.5톤 자동사다리차
외관을 살펴보겠습니다. 전 차주분이
그간 운행해 오시면서 사고 이력 한
번도 없었던 차량이다 보니 판금작업
할 필요도 없었고, 심지어 부식이
심하거나 한 부분도 없어 도색작업도
필요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캐빈에
부착되어 있는 모든 부품들도 이상
없는 상태여서 따로 교체할 필요가
없어 상품화에 노력이 크게 들지 않았어요.
5톤 중축 화물차의 차체를 지탱해
주고 있는 프레임도 튼튼한데요.
미세하게라도 크랙이 생기거나
휘어짐 발생한 부분이 없습니다.
무거운 장비를 운반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안정성을 갖추고
있는 차량인데요. 하단부 양 측면
2줄씩 부착되어 있는 알루미늄
가드도 튼튼한 상태로 안쪽에
위치한 장치 및 부품을 보호해
주고 있어 안전한 운행 가능합니다.
하부에는 공구함도 따로 마련이
되어 있어 작업에 주로 사용되는
공구를 보관하기에 좋습니다.
메가트럭 4.5톤 자동사다리차의
적재함 날개도 모두 반듯하고
벌어진 부분도 없어서 교체할
필요가 없었으며, 바닥은 철판
보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중장비
운반할 때도 쉽게 들뜨거나 패이는
등의 손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길이는 5300mm로 장비 및
농기계 운반에 딱 좋은 중축 제원
갖추고 있는데요. 하부에도 갈빗대
보강이 잘 되어 있어서 내구성을
더해주는 구조입니다.
5톤 중축 화물차 적재함 후면에
장착되어 있는 자동사다리 발판은
태건특장에서 제작한 건데요.
길이는 펼쳤을 때 3350mm,
접었을 때 1650mm이며 폭도
2270mm로 넉넉해서 웬만한
장비를 올리고 내릴 때 지장이
없습니다. 또 중간 다릿발까지
장착되어 있어서 장비를 이동시킬
때 더욱 튼튼하게 지지가 되는데요.
유선, 무선 리모컨이 둘 다 구비돼
있어서 작동도 한결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번에 걸쳐서 테스트
해 본 결과 작동 상태 아주 좋구요.
메가트럭 4.5톤 자동사다리차 실내
크리닝도 꼼꼼히 마쳐 두었습니다.
골드 옵션 탑재되어 있어서 편의
옵션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고,
후방카메라 연동 모니터도 대시보드
위에 구비가 되어 있어서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는 상태입니다.
핸들리모컨으로 주요 기능을
운전 중에도 보다 쉽게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점이 있구요.
타이어도 전, 후방 모두 점검을
해 봤는데 트레이드 잔존율은
충분히 남아 있고 공기압도 적정
수준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한동안 교체 비용 들어갈 걱정
없이 운행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 5톤 중축 화물차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저희 상상트럭에 언제든 문의주세요.